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정책

주식회사 핑거포스트(이하”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정책”을 정하여 사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책을 명시하여 사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책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사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치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사용자 또는 고객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또는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정책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 및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1. A.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유료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를 위한 본인 인증, 청구서 발송, 세금계산서 발행 등

  2. 신규 서비스 개발, 기능 개선,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1. A.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능 개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사용자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 또는 단체에 제공되지 않음)

  3. 사고발생시 원인 규명 및 처리를 위한 수집 및 이용

  4. 고객의 불만, 요청사항, 제휴 문의, 기타 문의에 대한 답변 처리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수집항목: 데모 체험, 고객지원 등을 위해 필수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1. A.

      회사명, 성명, 직급, 연락처, 이메일주소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A.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서비스 사용시 이용한 기기 정보

  3. 핑거세일즈 서비스 이용 고객사에서 수집한 고객 정보를 핑거포스트에서 재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A.

      홈페이지(데모체험, 문의하기, 게시판, 경품응모, 제휴), 핑거세일즈 웹 및 모바일 앱, 서면양식, 전화/팩스 등

    2. B.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아래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1.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1. A.

      보존항목: 상거래이력

    2. B.

      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C.

      보존기간

      1. a.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c.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웹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1. A.

      보존항목: 접속기록

    2. B.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3. C.

      보존기간: 3개월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 시 해지 완료 한달 후 해당 서비스 사용 이력을 제외한 관련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단, 사용자가 해지 신청 시 즉시 삭제를 요청하면 해지 처리와 함께 정보도 삭제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정책에 명시된 수집 및 이용목적의 경우를 제외하고 타인 또는 타기업 및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사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관계 법령에 의거하거나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원칙적으로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정책에 명시된 수집 및 이용목적의 경우를 제외하고 타인 또는 타기업 및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활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웹브라우저로 보내는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1. A.

      사용자의 접속 빈도 및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패턴 및 사용 간 발생하는 오류의 파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3. 사용자는 쿠키의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를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사용의 문제 및 제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A.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a.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2. b.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고급설정>개인정보>콘텐츠설정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1. A.

      사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비밀번호는 사용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하고자 할 경우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고객정보 암호화

    1. A.

      고객 정보 중 개인정보 관련 항목은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고객항목 중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는 암호화되어 관리됩니다. 맞춤형 서비스의 경우 고객 관련 항목 추가 요청 시 암호화 적용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직접 항목 추가 시 해당 항목의 암호화 관련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3.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한 대비

    1. A.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자의 제한 및 교육

    1. A.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자를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9조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1. 사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용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시스템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확인 가능하며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고객센터에 전달 후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 시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조용철 supinan@crm.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https://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단 02-3480-3571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566-0112 https://www.ctrc.go.kr
제11조 (고지의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책에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서비스에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사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